자연과 함께하며, 다양한 이웃들이 모여 휴식과 함께 일상의 여유로운 삶을 담는 ‘REST_ON’ 의 컨셉으로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소통하는 열린 단지를 계획하였다. 여유로운 삶이 있는 단지 REST-ON 빌리지는 4가지 설계 주안점으로 계획했습니다.

첫째, 자연을 품은 풍경 숲속 마을 Fo:Rest Scape

풍부한 자연환경으로 둘러싸인 대상지의 지형과 흐름을 고려해, 자연환경을 바라보는 통경축을 확보하고, 하천 변과 근린공원 변의 흐름을 반영한 입면 디자인을 통해 지역과 주변환경과 어우러지는 도시경관을 형성하였습니다. 


둘째, 모두가 즐기는 주민공동시설인Social: Mix Community

대상지 주변의 근린공원, 입화산, 시계천, 근린생활시설 등의 자연 및 도시적 요소에 대응하여 내외부가 연계되는 커뮤니티 활력공간을 제안하였습니다.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열린 소통공간, 전연령대의 입주민들이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자연과 놀이가 연계되는 자연친화적 교육공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입체적 커뮤니티 가로를 조성하였습니다.  


셋째, 다양한 기능을 갖는 공간 디자인Dif:Fusion House

자연, 사람, 공간이 어우러지는 단지 풍경을 만들고 전세대를 아우르는 소셜믹스 단지를 위해 거주민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유형별 주거동을 계획하였습니다. 전면에 천변으로 지형을 활용한 4.5베이의 넓은 테라스와 세대후면의 드라이에어리어존을 통해 환기 개선 및 결로 하자를 최소화한 테라스 하우스를 계획하였습니다. 


넷째, 녹색건축과 IOT를 적용한 친환경 스마트 시스템Re:Cycle Smart Green System 

급격하게 변하는 환경 속 채광, 환기, 통풍 등을 고려한 친환경 계획으로 가족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경제적인 에너지 절약형 주거공간을 계획하였습니다.


대지위치: 울산다운 2지구 A-3BL
용도: 공동주택
대지면적: 75,813.00㎡
사업대상주택호수: 1,335세대 (공공분양 890세대, 통합공공임대 445세대)
설계: 2022
클라이언트: LH
프로젝트팀: 김승욱, 최점순, 김태은, 이상균, 이선행, 김다솜, 김수인, 박종휘, 송진용, 안길우, 장우동, 유기찬, 서한결, 김동화, 류성엽 (이상 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