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ATURE CITY_신도시 소통의 중심, 주거문화의 상징
대상지는 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하며 대규모 단독주택단지와 문화, 상업, 교육시설과 접하고 북측에는 수변공원, 남측에는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도시와 자연의 유기적 연결이 필요하다. 이에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여 지역-단지-일상이 화합하는 소통의 중심단지를 제안한다. 시그니처 시티는 지역거점 공간에 새로운 질서를 부여하는 다양한 문화공간을 형성함으로써 일상적 문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도시의 다채로운 경관을 창출하여 경북도청신도시의 마스터플랜을 완성하는 핵심 상징단지가 되고자 한다.

도시생활의 중심이 되는 복합공간구조
경북도청신도시의 도시구조와 자연조건을 적극적으로 연계하는 활력있는 가로와 커뮤니티 광장을 조성하기 위하여 도시의 자연을 연결하는 보행가로, 기존 가로를 연결하는 생활가로, 도시에 대응하는 다양한 맞이마당을 연결한 복합적 가로체계를 조성함으로써 도시의 흐름을 확장하고 열린단지를 구현한다.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커뮤니티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집중된 다이아몬드 스퀘어와 다양한 볼륨의 외부공간을 연속적이고 입체적으로 배치하여 새로운 커뮤니티 중심을 형성한다. 인접 학교에 열린 배치계획과 다양한 시설 조성을 통하여 안전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에듀 케어 존을 제공한다.

신도시의 중심경관을 만드는 랜드마크
경북도청신도시 중심부의 핵심적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상징가로와 중심보행가로 노드점에 상징게이트와 5개의 클러스터 커뮤니티 타워를 계획하여 상징성을 부여한다. 중심커뮤니티의 역할을 하게 될 스퀘어 가든에 글라스 큐브 형태의 어린이집을 계획하여 인지성과 이용성을 높인다.

대지위치 : 경북도청신도시 2단계 내 A-4BL, B-10BL
용도 : 공동주택
대지면적 : 123,314㎡ (A-4BL:54,170.00㎡/B-10BL:69,144.00㎡)
사업대상주택호수 : 2,418세대 (59㎡:1,250세대,84㎡:1,168세대)
프로젝트팀 : 김승욱,정영경,박정기,이미나,한세리,조영동,우경선,강승재,홍재기,윤승혜,한현경,이서희,명성호,안현아 (이상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