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힐링 문화복합단지 H2 프로젝트
하남 H2 프로젝트는 하남시 창우동 일대 165,000㎡의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하여 종합병원을 비롯해 어린이체험시설, 호텔, 컨벤션 센터 등을 조성하는 개발사업으로, 컨소시엄이 제안한 ‘하남 더 바이브’는 하남의 미래형 도시공간을 컨셉으로 ECO FLOW, HEALING FLOW, PLAY FLOW, WELLBEING FLOW의 4가지의 공간계획개념을 제시하였다.

ECO FLOW : 한강과 검단산을 아우르는 청정 하남의 친환경 단지
도시와 사람에 의해 밀려나기만 했던 자연을 도시 안으로 유입시킨 바이브 파크는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며, 훼손된 자연의 복원을 넘어 도시 내 중심문화공간으로 성격을 격상시켰다.

HEALING FLOW :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게 즐기는 힐링 단지
생애주기통합 진료시스템, 포스트 코비드를 준비하는 감염병 관리체계, 자연을 품은 치유환경 등, 하남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계획해 젊은 도시 하남, 건강하게 나이 드는 하남으로 제안하였다.

PLAY FLOW : 사람의 만남과 교류를 통해 활력과 생동감이 넘치는 복합문화 단지
생태공원 중심에 어린이 체험시설을 중첩시켜 내외부공간을 입체적으로 연결하였다. 특히 시설의 지붕이자 게이트가 되는 어반파라솔은 자연과 도시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연계하는 수평적 랜드마크이다.

WELLBEING FLOW : 지속 가능한 친환경 주거단지
지속가능한 젊은 하남을 위한 직주근접 청년들의 주거공간이 되는 임대주택은 물론, 하남에서 결혼, 출산, 교육에 이르는 생애 전 과정을 안심하고 정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거공간을 구성하였다.

대지위치 : 하남시 창우동 108번지 일원
용 도 : 오피스텔, 공동주택, 노인복지주택, 종합병원, 어린이체험시설, 호텔, 컨벤션
대지면적 : 165,500㎡ (GB해제 면적 : 약 106,886㎡)
사업대상주택호수 : 오피스텔 858세대, 분양주택 463, 임대주택 252세대, 노인복지주택 150세대
설계 : 2021
프로젝트팀 : 황경호 윤결 백다슬 김홍기 박세정 (이상유선)